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김해수남고등학교

검색열기

특색교육(연구/선도학교)

특색교육4

메인페이지 특색교육(연구/선도학교)2020.특색교육특색교육4

특색교육4

 

특색4: 배움과 성장이 움트는 공간 조성
(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공간혁신 사업)

추진목적

  • 다양한 형태의 학습 공간을 조성하여, 교과목 특성에 맞는 학습이 가능하게 한다.
  • 교실과 교실을 이동하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, 여유 시간을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.
  • 토의·토론 공간과 멘토링 등을 할 수 있는 소규모 학습 공간을 제공하여 다양한 형태의 의사소통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
추진방향

  • 설문 조사, 학생 TF팀 운영 등을 통해, 학생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집하고 공간 조성에 최대한 반영되도록 한다.
  • 교사 TF팀을 구성하여 학교 구성원 전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여 내실있게 공간이 조성되도록 한다.

세부 추진 계획

고교학점제의 운영 체계
단위업무 세부 추진 내용 시기 예산(천원)
운영계획수립
  • 계획서 작성 및 공모 신청
4월
  • 예산 확보
6월
의견수렴
  • 학교 구성원 의견수렴
6월~8월 270,000
교사 및 학생 TF팀 운영
  • 대상 공간 선정
  • 설계 참여
  • 비품 디자인 선정
6월~12월
촉진자 선정
  • 교육청 지정 촉진자 계약
  • 촉진자와 미팅(4회 이상)
6월~12월
설계자 선정
  • 촉진자와 TF팀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한 설계 초안을 바탕으로 설계자 선정
9월
공사 진행 소방·전기·인테리어 담당 업체 입찰설계를 바탕으로 공사 진행 11월

기대효과

  • 학교 공간 조성에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사용자 참여 설계의 경험을 통해 학교에 대한 주인 의식을 고취시킨다.
  • 창의성과 협업역량을 함양하는 개성적인 공간을 창출하여 미래 인재 역량을 키운다.
  • 쉼과 배움이 공존하는 공간 조성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성장과 배움을 장려한다.

퀵메뉴